Visit →

우리 산업의 든든한 동반자, 디지털 인사이트의 리뉴얼 웹사이트.

Client: 와이어링크 (구 웹스미디어)
Launching Date: 2019년 2월 (2개월)

Di 매거진 웹사이트는 ‘크리에이티브 매거진’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테마는 패션 매거진을 타겟으로 제작한 것으로 사이트에서 이미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반면에 Di 매거진의 콘텐츠는 텍스트의 비중이 더 높았습니다. 사용된 이미지도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광고 영상의 스크린 캡쳐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채널별 유입 분포를 보면 검색을 통한 유입이 50%에 달합니다. 이는 지금까지 크리에이티브밴드가 구축하여 운영해온 매거진 웹사이트와는 매우 다른 양상입니다.

거기에다가 기기별 유입 분포에서는 데스크톱이 전체의 60%를 차지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매체 사이트(주로 패션지)가 95% 이상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서 유입되는 것과 매우 대조됩니다.

이런 특성을 고려하여 새로운 테마를 제작하였습니다. 아카이브 페이지는 텍스트 중심으로 바뀌었고, 메인 페이지에서 보다 많은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검색을 통해 유입한 사용자가 사이트 내에서 보다 정확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으며, 카테고리를 보다 단순하고 명료하게 변경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올바른 태그 등록을 위한 교육 및 가이드를 제작하여 공유하였습니다.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 Di 매거진
Di 매거진 메인페이지
Di 매거진 싱글페이지
Di 매거진 베스트 에이전시 싱글페이지
Di 매거진 북스토어 싱글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