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 →

Client: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

Background

크리에이티브 밴드는 현재까지 3개의 상용 유료 테마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들 테마를 제작하며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러버밴드(Rubber Band)’ 테마 프레임워크를 개발하였습니다. 테마 프레임워크란 디자인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구현해 놓은 제작틀을 말합니다.  이 제작틀을 이용하면 전체 테마 개발 기간의 50% 이상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간의 단축은 곧 비용의 절감을 의미합니다.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의 IDAS BK 21 Plus 웹사이트는 2014년도에 비록 시제품 수준이었지만 러버밴드가 적용된 첫 번째 웹사이트입니다. 이후에 3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고 러버밴드는 사용성과 속도 그리고 보안 측면에서 당시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진화하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밴드가 제작한 모든 워드프레스 기반 웹사이트에는 이 러버밴드를 기초로 테마가 개발되었습니다.

Strategy

3년 운영 경험을 해보니 대학원측도 사이트에서 필요한 기능과 그렇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바로 불필요한 요소들을 걷어 내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최신 버전의 러버밴드를 적용하는 것 외에 말이죠.

또한 러버밴드 테마 프레임워크의 커스터마이징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기존 테마의 CSS를 가져와 몇 개의 컬러값만 수정하고서는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새로운 테마를 적용하고 테스트를 완료하는데 총 2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