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케리(Cary)로부터 제품 원본 이미지를 전달 받았을 때는 사실 조금 놀랐습니다.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전달되었기 때문이죠. 제품 촬영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우선적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한 탓에 원본 이미지는 애초에 정사각형으로 크로핑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정사각형의 이미지를 가지고 웹사이트를 만드는 일은 매우 애매합니다. 물론 적절하게 크로핑 하거나 또는 확장시키는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케리의 경우에는 그러기도 쉬워 […]
6년근 홍삼으로 유쾌하리 – Care for You, 케리
처음 케리(Cary)로부터 제품 원본 이미지를 전달 받았을 때는 사실 조금 놀랐습니다.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전달되었기 때문이죠. 제품 촬영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우선적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한 탓에 원본 이미지는 애초에 정사각형으로 크로핑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정사각형의 이미지를 가지고 웹사이트를 만드는 일은 매우 애매합니다. 물론 적절하게 크로핑 하거나 또는 확장시키는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케리의 경우에는 그러기도 쉬워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정사각형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이 대세 소셜 채널로 자리잡은지 오래고 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생성된 이미지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수단이 될것이라면 웹사이트에서도 이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라고 말이죠.
그렇게 “Care for You, 케리” 웹사이트의 구축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미 매우 높은 수준의 쇼핑몰 서비스에 익숙합니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을 운영하는 업체 역시 카페24나 고도몰과 같은 쇼핑몰 플랫폼을 통해서 다양한 부가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가 제공하는 쇼핑몰 서비스는 앞서 이야기한 것들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누군가는 심플하고 명확해서 좋다고 하지만, 누군가는 낯설고 불편하다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쇼핑몰을 구축하는 경우에는 그 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
케리의 CEO는 심플한 사이트를 원했습니다.